한국문학번역원 창립 25주년 기념 특별 전시회 역(譯,驛)
LOCATION: K Museum of Comtemporary
Date: 2021-05-06 ~ 2021-05-27
Host: Literature Translation Institute of Korea
Sponsor: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역 譯, 驛: 당신의 언어를 이어(譯) 문학으로 우리가 연결되는 곳(驛)
한국문학번역원 창립 25주년 기념 특별전시 <역 譯, 驛> (부제: 당신의 언어를 이어(譯) 문학으로 우리가 연결되는 곳(驛))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의 후원으로 5월 6일(목)부터 27일(목)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K현대미술관 3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각각 '번역'과 '승강장'을 뜻하는 단어 '역'을 통해 세대와 세계의 경계를 넘어선 한국문학의 감동과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는 ▲시공을 잇는 역, ▲언어를 잇는 역, ▲감동을 잇는 역, ▲미래를 잇는 역의 네 가지 주제관으로 구성된다.
'시공을 잇는 역'에서는 1892년 최초 번역된 『춘향전』을 비롯한 『구운몽』, 『홍길동전』의 번역서 실물과 함께 한국문학 번역사 140년의 기록을 돌아보고, 세계 곳곳의 작가, 독자와 호흡했던 1,200여 회의 교류 현장을 함축해 소개한다. '언어를 잇는 역'에서는 번역과 번역가 양성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한국문학 전문번역가와 차세대 한류의 주역이 될 예비번역가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감동을 잇는 역'에서는 '빛의 환승역'을 주제로 해외출간도서 표지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를 통해 시청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마지막 '미래를 잇는 역'에서는 『82년생 김지영』, 『7년의 밤』과 같이 원천 콘텐츠로서 한국문학이 다양한 예술장르와 플랫폼과 만나 확장된 사례를 소개하고 미니 영화관, 전자책, 오디오북 등의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2021 한국문학번역원 창립 25주년 기념 전시회_소개 영상
2021 한국문학번역원 창립 25주년 기념 전시회_Media Art
PR_Arirang TV NEWS
PR_influence_Winter Bookstore(겨울서점)
© MD Insight All Right Reserved.